새로운 조원들

 새로운 조에 들어와서 작업하게 되었다

이전조보다 이야기를 하려 다들 노력하는게 보여서 맘이 편했다

다만 한분을 제외하고 아무도 캠을 키지 않았다 그렇게 부끄러울게 있는가?

솔직히 난 잘 이해가 안 갔다


오늘 줌 발표에서 말하길 강의 숙제는 하지말고 개인 프로젝트만 하라고 했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면 더 하고 싶은 생각도 들어버린다

그리고 보아하니 게임구현의 난이도가 뭔가 내가 챌린지하기 딱인듯 했다

이게 진짜 챌린지지! ...하지만 시간 끌어 개인과제 못 하면 혼나겠지.................................

다음날 30일까지 끝마치지 못하면 그냥 포기해야겠다.

뭐 말은 그렇게 했어도 성공 할거다 ...성공해야한다 성공하려나 성공했으면 좋겠다....


구현하고자 하는 게임은 스네이크 게임

블랙잭인가 하는 게임도 있었지만 그건 내가 무슨 게임인질 몰라서 구현하고 말고 이전의 문제다;;


이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 오늘 배운걸 소개하고자한다

먼저 내 게임은 이 두 함수가 반복해서 나와야했다

map.mapSetting(user);

map.mapScreen();

위쪽은 말 그대로 맵을 셋팅해주고

아래는 셋팅해 둔걸 기반으로 콘솔에 띄워주는 함수다

반복해서 나와야하니 while을 사용했지만.... 빠르다 너무  너무 빨라

스크린이 다 나오기도 전에 순식간에 사라지고 나타난다

유니티도 아니라 invoke도 쓸수가 없다


c#내에서 다룰수 있는 시간관련된 것들을 찾아봤을때 가장 쉬운건 이거였다.

아니 쉽다고 하기 여려운가 아직 난 이걸 이해하고 쓰는게 아니라 일단 되니깐 쓰는거다

이 캠프중에 선생이 이렇게 말했다 왜를 따지지 말라고 그러면서 뭐라 말을 했었는데

하여튼 그러하여 나는 이 키워드에 대해 일단 왜를 냅두고 쓰고 있다.

async/await 

이 두가지 키워드를 사용하면 시간을 조금 컨트롤할수 있다.

.... 비동기 함수가 뭐지? Task도 붙여줘야 하던데


자세한 정리는 다음 시간에 하자 잠깐 알아본걸로 끝날게 아닌듯한 기분이 든다.

일단 개인과제와 스네이크 게임을 완성하기에 무척 바빠서....


스네이크 게임은 대략 완성했다

남은 시스템은 두가지

플레이어가 움직이지 않아도 움직이는것

밥을 먹으면 스네이크 몸뚱이가 늘어나는것

그 외의 부분은 전부 완성했다

다만 이 두부분을 어찌 작업해야 할지 조금 막막한 감이 있다.

앞쪽은 플레이어가 마지막으로 움직인 좌표를 기억했다가 게임속 1턴이 지날때마다 움직이게 해주면 될듯한데

문제는 플레이어가 움직일때랑 이 자동으로 움직이는거랑 어떤 방식으로 조절을 해야할지가 재앙이다 감도 안 잡힌다.

bool값의 조정으로 씨름을 두세시간? 아니 하루를 씨름하면 될거같긴하다

근데 뒤쪽 문제는 .... 튜터님에게 뭐라 말해야하지............ 감도 안 잡히니 그냥 해주세요....

아 내일 쉬는 날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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