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Unity 3기를 시작하는 마음
이제껏 살아보며 많은 게임을 해보며 살았다.
게임이라는 매체가 비록 인식이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내가 여러 게임을 해본 결론은 게임이야 말로 뛰어난 매체이다.
여러 게임을 하며 여러가지 이야기들에 몰입하며 다양한 경험을 배움을 가질수 있었다.
나 또한 그렇게 좋은 경험을 할수있는 창작을 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그것이 내가 게임개발을 시작하고자 한 이유이다.
학습 내용
오브젝트들을 한줄로 새우는것도 보통일이 아니다.
너무나 간단한 일이지만 난 아직 이것조차 씨름을 할 수준이다.
단순히 나열만 하는것이 아니라 오브젝트의 스케일과 카메라의 크기 그리고 오브젝트의 갯수까지 고려하며 알맞게 알맞게 정렬된것을 원했다.
고려 해야하는 것들은 카메라 크기,갯수,오브젝트의 스케일이다만.... 카메라는 모르겠다 빼자
남은건 갯수와 스케일값 아 그리고 오브젝트들의 간격 변수까지 3가지다 근데 난 원하는 포지션에서 나열이 시작되길 바란다 그러니 시작 좌표까지 추가해준다. 이제 이것들을 어떻게 더 하고 빼야할지가 난감하다.
temp.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card.transform.localScale.x * i * Spacing - 2.25f, 0, 0);
이 짧은 코드 한 줄을 위해 시간을 얼마나 태웠는지 모르겠다
근데 문제는 -2.25f 부분 이 시작 좌표값이다
앞의 부분들은 이제 인스펙터 창에서 조율하면 되는 것이지만.
시작 지점의 변수는 어떻게 줘야한단 말인가? 내가 바라는건 스케일값과 간격값을 조절하면 시작지점도 자동으로 계산되길 바라지만 능력밖의 일이다 뭔지 모르지만 카메라의 좌표값도 필요해보인다 ....알아야만 한다! ....알게 될거다?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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