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게임 만들기 시작....!
docs에 나와있는데로
하나하나 텍스트 게임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만
아무래도 시키는것만 하면 게임이 구멍이 너무 많을듯하다
제시된 케이스만 구현하면 제시되지 않은 부분이 너무 엉뚱한 일을 벌인다
예를들면 docs에 나와있는대로만 만들면 던전 진입 조건은 없고 공략 성공과 실패만 있는데 실패와 성공은 방어력 여부에 따라 달려있고 패널티는 hp 감소다 근데 이 게임 hp를 쓰는 곳이 없다.... hp가 99999999999여도 -99999999여도 아무 상관이 없다..
그게 아니면 체력 회복을 할때 최대체력이나 그런걸 고려한게 없다
그러니 제시되지 않은 부분은 내가 요령껏 해야할듯 싶다.
하아.... 그리고 앵간하면 변수는 int가 아니라 float으로 해야겠다
별 생각없이 하나하나 구현해 가고 있는데 앞에서는 공격력을 구현하라고만 적혀있어서
int로 구현해놨더니 갑자기 저 뒤에서 레벨업 마다 0.5씩 상승할거예요~ 그러길래 고치냐고 애먹었다
뭐 그래도 대부분의 것들은 구현해놨다
남은거 아니 하고 싶은거는
체력에 따른 던전 진입조건 추가여부와 (혹은 체력이 0이하면 죽는다거나 강제 마을 귀환)
체력이 최대 체력 이상으로 커지는거 막기
마지막으로 내가 random.next를 이용해서 랜덤값을 설정하는데.... random.next에 공격력을 대입해서 랜덤값을 뽑아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random.next가 int만 먹는다.... 그래서 일단 공격력을 int로 형변환해서 고치긴 했는데 이러면 소수점이 반영이 안 되서 참.... 가능하면 반영되게 하고 싶은데....
뭐 천하의 c#인데 소수점 랜덤값 함수정돈 있을거다 ....있어야만한다 ........(셔플함수 없음)....있으면 좋겠다
아.... 마지막으로 왜인지 모르겠는데 배열에 null값을 대입 시키려니 경고가 나더라
p.inven[temp - 1] = null; 이 코드.... 경고는 cs8625 null 리터럴을 null을 허용하지 않는 참조 형식으로 변환할 수 없다.... 이게 뭔 소리지? 배열은 분명 null을 할당할수 있지않나 저 inven이라는 배열은 클래스를 담는 배열인데 그쪽 문제도 아닐거고..... 뭐냐거ㅗ 뭔 쌉소리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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