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아아아아아악

 게임의 모든 시스템 구현은 끝났다

소수점은 if문으로 갈라서 구현했고 hp가 없으면 던전에 입장 못 하게 막았다


그 외엔 어제 이야기 했던 저장하고 불러온 객체는 ==가 안 된다는거 때문에 약간 손 본것 정도

객체가 가지고 있는 원소들로 비교하면 되서 큰 문제는 아니였다


그리고 인벤토리 출력을 0번부터 9번까지 하는데 만약 0번에 아무것도 없으면

출력을 멈추는 방식이였다 근데 내가 정렬하는걸 만들어 두지 않아서

0번 아이템을 팔면 모든 인벤을 확인할수 없는 버그가 있었지만

간단한 정렬 함수를 만들어서 해결했다

앞줄은 i 뒷줄은 p로 이중 for문 i가 null값이고 p가 null이 아니면 교체 간단한 함수다


그렇게 끝을내고 서둘러 5주차 강의를 보기 시작했다

정렬 알고리즘과 탐색 알고리즘

여러가지 있지만 지금에 나에겐 다 알필욘 없지 일단 구현을 하는게 우선인 수준이니까

정렬 알고리즘 두개 이름이 뭐더라....

뭐 그게 중요한게 방식이 중요하지 하나는 이중 for문으로 i값과 p값을 비교해서 교체하는거고

여기서 p는 i + 1이다

다른 하나는 i (1부터 시작함)랑 p (i - 1)으로 작은 숫자를 앞쪽에 삽입 그래 삽입 알고리즘이다

두개는 이제 다 외웠다


탐색은.... 아직 배열형 탐색밖에 배우지 못 했다

단순히 for문으로 == 하는거랑

left right mid로 while문 돌리는거 둘다 큰 난이도는 아니라 외웠다

문제는..... 비선형 자료구조.... 앞의 알고리즘을 배우는데 그림판으로 그리면서

익히는게 정말 큰 도움이 됐다.... 그렸다 지웠다 하니깐 이해가 안 되는게 하나 없었으니 그것도 그리면서 익히다보면 알게 될거다 ....알게 되어야한다 ...알게 되었으면 좋겠다




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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