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꽤나 빠르게 til을 작성한다
그만큼 당장 할 일이 없다는거다
아니 뭐랄까 그래 도전할 일이 없다
개인과제 제출도 끝났고 강의도 이해할수 있는 범위에선 다 이해했다
강의는 개념이니깐 빨리 실습을 할수 있는 과제라던가 다른 강의를 시작했으면 좋겠다
한편으론 빨리 피드백도 받아보고 싶다 뭐 튜터님과 여기 3기 수강생들의 비율을 생각하면
그렇게 많이 적어주지도 못 할거라 생각하지만 한편으론 어떤점을 지적할지.... 뭐랄까 나 스스로도 못 했다고 여겨지는 부분이 좀 있어서
예를들면 인벤을 보여주는 함수.... 이 박재영은 인벤을 보여주는 함수는 인벤을 보여주는 기능만 담당해야지 아 함수 두개 만들기 귀찮네? 하나로 해결해야지~ 하고 한심하게도 인벤프린트 함수를 하나로 해서 프린트와 아이템 장착하는 기능을 둘다 담당하는 키메라 함수가 되어버렸다
상점 클래스에서 플레이어의 인벤토리를 화면에 출력 시켜줘야하는데
장착기능 까지 있어서 그 함수를 사용하지 못 하니 상점에서 플레이어 인벤 출력을 또 만들었다 ㅋㅋㅋㅋ 나중에 그 인벤 보여주는 기능에 하자가 있다는걸 확인하고 고치려 했을땐 와우 함수를 하나로 해뒀으면 그것만 고치면 될텐데 키메라 함수에서 고치고 상점에서도 고치고 놀라운 작업이다
변명을 조금 하자면 장착이랑 인벤이랑 상점 각각 출력하는 방식이 약간 차이가 있어서
문자열을 다루는게 부족했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스트링 빌더 써야지 하고 선언만 해놓고
결국 사용하지 않았네 억지로라도 더 써봤어야 했는데 텍스트 게임에서도 안 쓰면 너는 도대체 언제 사용할거니?
이건 모두 스트링으로도 다 구현할수 있어서 굳이 스트링 빌더를 안 써도 되게 만든 c# 개발자들의 탓이다 최적화가 좋은 스트링 빌더를 따로 만들지 말고 기존에 있던 스트링의 최적화를 고쳐주세요 ....
그 외로는 .... 어떤점을 지적 받을 수 있을까
goto문 사용했다고 혼나는건 아니겠지? 함수 두개로 할건 하나로 만들어 놓고 하나로 할건(장비 탈부착) 두개로 만든점?????? 음..... 음..... 내가 생각지 못 한 부분을 지적해 줬으면 좋겠다
영원토록 이해치 못할거 같은 그래프를 이해했다....
저번 강의의 그래프가 무방향인걸로 이해하며 집중한게 틀렸었다
방향 그래프였던 것이다
그런 의미로 dfs bfs 둘다 외워서 이제 할수는 있게되었다
그것의 응용으로 길찾기라던가 한다던데.... 길찾기는 기초중의 기초라 생각되지만
아직 나에겐 먼 이야기다
여분에 시간속에 있다보니 기초 수학이 딸리는 부분도 조금 찔려왔다.
게임 개발은 솔직히 쉬운 수학이 아니다 자기가 구현하고 싶은(가야할) 부분에 따라서는 다르지만 고등수학은 기본이고 대학 수학까지 할수있으면 무조건 플러스다만.... 하아....
엄마 수학도 배워두면 쓰는데가 있군요?
사인... 코사인.. .윽 머리가
주말엔 수학 강의라도 들어야겠다 어.... 중등부터....? 사람인가...?
이제와서 하는 말이지만 내배캠 강의는 완전 취업 목표의 모입이다
솔직히 몰랐다.... 나는 그저 유니티 기술적인 것만 잡아가고 싶었을 뿐이다
그래서 조금 당황했다.
첫 게시글에 이야기 했듯 나는 게임이라는 매체를 통해 작품을 만들고 싶다
어쩌면 이건 기획자의 일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나의 게임을 만들어 배포하고자 한거다 그렇기에 유니티를 고르고 기술을 익히기 위해 내배캠에 신청한거다 하지만 배우면 배울수록 만만한게 아닌 일이란게....
하나의 게임을 온전히 창작하는 것만큼 배워야할게 많은것이 있을까?
하나 하나 써내려가다보면 진정 끝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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