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팀 과제를 마치며

 오늘 팀 과제를 마무리고 내일이 발표인데 정말로 정말로 기대가 된다.

다만 각 팀별로 권장 시연 영상이 1:30초 내외라 게임의 모든 요소를 보여주기 너무 짧은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다.


다른 조의 시연 영상을 봤을때

우리조의 연출이 가장 괜찮았다 ....괜찮았나 괜찮았을것이다 괜찮았으면 좋겠다....

게임 씬에서 중간에 멈추고 타이틀로 돌아가는 부분을 구현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다.

딱히 난이도 적인 문제라기보단 ui 배치할곳도 마땅치 않고 또 시간도 마무리에 다가와서

게임을 반복 플레이하며 버그가 있는지 더 돌려보았다.

버그를 찾을수 있게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탐색....


버그는 다양한 이유로 나왔다

int와 float을 햇갈렸다던가 오브젝트 명을 다르게 했다던가

오브젝트 활성화/비활성화를 착각했다던가 아니면 생각해뒀던 방법으로 다른 씬에 넘어가게 해놨는데 작업을 하다보니 그 외의 방법으로도 씬을 넘길수 있게 되어서 기존 방법에 문제가 생겼다던가 하여튼 다양했다.


또 한편으론 쓸모없는 부분 삭제 정리도 일이였다

작업을 하다보니 쓸모없는 함수나 변수들이 쌓여서 보통 난감한게 아니라 한번씩 지워줘야한다.

하지만 지우면서 필요한 변수인지 아닌지 확인도 필요한 상당히 꼼꼼함이 필요한 작업이며

스크립트 게임 오브젝트의 이해도가 부족하면 할수 없는 작업이다.

잘못하면 다른이의 작업에 방해를 줄수 있지도 않은가

그런 의미에서 중요한건 소통이다. 이거 필요없제??


타인의 작업물을 열심히 들여다 봐도 머리가 부족해 이해하는데 큰 시간이 필요하며 시간을 들인다해도 이해가 완벽하게 되지 않기에 잘 구현해 주길 바랄뿐이다

프로잭트 내의 변수 함수 쓰임세 하나하나 외울순 없지 않은가....


오늘은 작업하면서 큰 문제는 없었다

게임 초기화랑 스테이지 언락 및 선택 기능을 구현했는데 양쪽 다 큰 난이도가 있진 않아

만들고 난후 게임을 반복하며 버그가 더 없나 찾아다니고 있으면 문제를 공유했다.

이 작업이 생각보다 재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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