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면한 문제가 많지만 악독같이하면 다 해결가능한 문제다. 발표는 바로 내일 게임구성은 완성했고 이젠 꾸미기의 영역이다. 다른 조는 어떤 방식으로 했을지도 조금 흥미롭다만 어쩌면 들을 시간이 조금 없을지도 모른다 아직 강의가 조금 남아있어서 그 시간에 강의를 더 들어야 할거만 같다.. 발표가 끝나고 새로운 강의를 지급받을 태니 그건 그렇고 남이 짠 코드가 맘에 들지 않을때는 정말 기분이 좋지 않더라 없애버리고 다시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다 코드가 이건 이래서 저건 저래서 이상한 생각이 든다 내가 아직 다양한 패턴에 적응하지 못한것이겠지.. 팀 과제를 통해 깃헙을 통한 협업을 배워왔지만 아직까지도 잘 모르겠단 기분이 든다 개인과제를 하는것 처럼 몰입이 되질 않는다 내가 어릴때부터 구석진곳에 깡통처럼 찌르러져 있으며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이라 그런걸까 잘 모르겠다(팀원에 불만이 있는건 아니다) ..그건 그렇고 오늘 특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상당히 도발적인 내용이였다 월 1억 3천의 개발자 되는법이였던가.. 이곳에서 특강을 여럿 들으면서 좋은 직장 할때마다 항상 돈 많이 주는곳이 나왔다 뭐 그걸 부정하고 싶은건 아닌데.. 사실 나는 월급에 그렇게 목 매달지 않는다.. 솔직히 최저임금보다 조금만 더 줘도 ok다 일이 미친듯이 많아도 좋다 야근하면 어떤한가? 나름 작업하면서 배울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너무 꼰대 소리인걸까) 뭐.. 별개로 강의 내용은 괜찮았다.. 독기를 가지고 하라는데.. 확실히 요즘의 나는 조금 물렀을지도 모르겠다. 한심한 모습도 적당히 보이고 열중해야지
레이저 작업과 오브젝트 풀 관리를 했다. 오브젝트 풀 쪽은 구현자체는 큰 문제는 없었지만 작업하면서 조금 실수했던거 말고는 큰 문제없다 if문에 ==가 아니라 =를 했다던가.. ide가 왜 작동을 안 했지..? 그 외는 레이저 작업 해당 작업은 괜찮은 유튜브 강의가 있어서 해당 영상을 참조하여 도움을 받았다 흠,, 발표때 비슷한게 만을려나..... 내일은 간단한 ui작업과 스테이지별 난이도 관리에 들어간다. 또 오늘은 챌린지반 수업이 있었는데 예시로 이상한 방법으로 구현한 걸 먼저 보여주고 이상하게 구현한걸 수정하는 식으로 됐었는데................ 왜 이상하게 구현한 방법에서 엄청난 친근감이.............................. 갑자기 죽고 싶어졌다 .. 뭐 별개로 델리게이트를 사용하면 함수를 매개변수로 받아올수도 있었다 알지 못했는데.. 괜찮은 기능이다 그리고 델리게이트 == 액션인줄 알았는데 뭔가 액션이나 퍼미션은 제약이 있다고 다음시간에 다루겠다고 했다 뭘까나.. //이런식으로 가능하다.. delegate void Test(); Test temp; void SetFunc(Test t) { temp = t; } -------------------------------------------- SetFunc(() => {debug.Log("뭘봐?")} ); 예제 내가 이해한게 올바르다면 알맞게 동작할거다. 뭘봐 대신에 그냥 함수를 하나 만들어서 넣어줘도 된다만 한번만 쓰이고 안 쓰일 함수를 굳이 만들 필요는 없으니 저거면 된다. (라고 생각했지만 어떤식으로 갑자기 기획이 역변해서 두번 쓸수도 있으니 그냥 만드는게..) 수학 공부가 더 필요성이 강하게 느껴져....
카메라 반높이 Camera.orthographicSize 카메라 너비 Camera.orthographicSize * Screen.width/Screen.height; 마우스 포지션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vs단축키 컨Z 자동완성 되돌리기 컨s 저장 f5 실행 f10 디버깅 f11 한줄실행 스위치문에서 인자값을 넣고 아래화살표를 누르면 자동완성 됨 f12를 누르면 클래스의 세부내용을 알수있음 컨rr 식별자를 모두 바꿔줌 컨+쉬프트+u 대문자로 바꿔줌 컨 + k + c 주석 컨 + k + u 주석off 컨 + k+ f 한줄코드 여러줄로 바꿔줌 불편객체 string https://yeko90.tistory.com/entry/c-%EA%B0%92-%ED%98%95%EC%8B%9D-%EC%B2%98%EB%9F%BC-%EC%9E%91%EB%8F%99%ED%95%98%EB%8A%94-string%EC%B0%B8%EC%A1%B0-%ED%98%95%EC%8B%9D 인풋 시스템 https://daekyoulibrary.tistory.com/entry/Unity-New-Input-System-1 그래프 https://hongcoding.tistory.com/78 인스펙터창 설정 https://mentum.tistory.com/223 코루틴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cdw0424&logNo=221624274241 https://3dmpengines.tistory.com/2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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